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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can통신 maintenance
- 등록일 21-12-31
- 조회수 6235
- 작성자 최상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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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승강기에 사용되는 can통신의 겨울철(건조 및 저온시) 통신에러로 세대와 통로 call버튼의 에러로 주민 불만 및 보드교체 후에도 반복되는 고장이 계속되고 있어 이에 대한 근원적인 문제 해ㅔ결을 여쭈어 보고자 합니다.
동선 2w에 전원과 데이타를 같이 사용하는 관계로 인해 어디서 영향을 받아서 그런 것인지 도무지 파악이 안되며 유지보수 업체에서도 측정기를 활용한 maintenance를 하지 않기에
1)can통신용 측정기는 어떤 것이 있으며?
2)120옴 종단저항으로 회로를 분리후 임피던스 정합후 파형의 표준 규격은 어떻게 되어야 하는 것인지?
운용중인 회선의 최종단 지점에서의 파형의 duty cycle은 최소 어떤 규격이내이어야 하는지?
표준안이 없다보니 이를 활용하거나 공사 시공시 품질문제를 준공검사시 문제점을 밝힐 수 없음도 큰 문제입니다.
3)can통신의 전송선로중 외피 실드 접지를 사용하여야 외부 방해전자파의 영향을 덜 받는지?
4)주위 ac전원의 고조파(3,5,7,9고조파 등)에 의한 신호왜곡으로 인한 데이터 에러 발생 지점과 그 근원을 추적 하는 방안이 있는지요?
5)이와 유사한 rs-485통신에서도 2w통신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여 곤욕을치루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건조와 저온시 수시 발생)에 발생하는 원인과 대책 그리고 주 원인을 제거하는 방안은 있는지요?
6)H/A(홈오토) 등 제반 시설과 거의 공용으로 포,가설되는 전선의 상호 영향은 과연 어떻게 되는지?
이런 제반 문제점을 밝히고 개선하거나 연구 하시는 부서는 있는지요?
일반 통신의 경우 거의 광케이블로 옮겨가는 추세이나 이를 따라 가지 못하는 동선기반 라인의 문제점은 비단 어느 한곳의 문제가 아닌 전국의 문제로 보여집니다.
다라서 데이타 에러로 인한 허위경보 발생으로 화재경보기에 가시,가청경보를 완전히 기능을 못하게 막는 방법을 쓰는 등
현장에서 처리가 안되는 이 문제가 곧 사회문제롤 크게 부각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울러 측정장비가 없으니 문제가 발생한 곳을 찾아내지 못함은 물론이고 아무죄도 없는 최하위 직원만 법적인 문제를 뒤집어 써야 하는 안타까운 현실에 놓여 있습니다.
이에 이를 개선코자 하오니 연구분야에서 이 분야 전문으로 하신 분들의 획기적인 사고와 대책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간절히 빌어 봅니다.
연락처 010-9717-6622
이메일 sango56@naver.com
최상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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