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키스트미래재단, KT&G 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등록일 : 2023-12-11
- 조회수 : 3517
- 출처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첨부파일
- 내·외국인 KIST 학생연구원 33명에 총 1억 원 지급
키스트미래재단은 12월 11일(월) 서울 성북구 KIST 본원에서 KT&G 장학재단이 후원하는 KIST 학생연구원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용직 키스트미래재단 이사장, 윤석진 KIST 원장, 안홍필 KT&G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이번 수여식에서는 총 33명의 내외국인 학생연구원이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 및 각 3백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이번 장학금은 KT&G 장학재단에서 글로벌 과학기술인재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후원한 1억 원의 기금으로 조성됐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에는 베트남, 우크라이나, 인도, 중국, 필리핀, 파키스탄 등 6개국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해 석사, 박사 및 석박사통합과정 학생연구원 중 학업 및 연구 성취도가 뛰어난 학생들이 수혜자로 선정됐다.
KT&G 장학재단은 KT&G가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16년째 장학사업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2021년부터 매년 KIST 내·외국인 학생연구원에게 장학금을 후원해 오고 있다.
키스트미래재단 김용직 이사장은 “미래 과학기술인재에 대한 KT&G 장학재단의 후원은 우리의 미래를 후원하는 큰 가치를 지닌 일이며, 젊은 학생들이 글로벌 과학기술인재로 성장하는 데 커다란 자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학금을 후원한 KT&G 장학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미래 성장동력의 구심점이 될 글로벌 과학기술 인재들의 성장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키스트미래재단은 2022년 3월 출범한 출연(연) 최초의 공익목적 재단법인으로 국가과학기술역량 확충을 위한 고급과학기술자 양성, 사회적 난제 해결 및 사회적 관심을 끌어내기 위한 나눔형 학술대회 개최, 청소년들의 꿈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설립 이후 KIST 소속 직원들과 동문 및 유관 기업들로부터 크고 작은 기부 약정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 키스트 미래재단 김용직 이사장, KT&G 장학재단 안홍필 사무국장, KIST 윤석진 원장 등이 장학금 수혜 학생연구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
‘제17회 홍릉포럼’ 개최 2023-12-04 | 1232
다음
KIST, 재활용 가능한 에어 모빌리티 소재 개발한다 2023-12-27 | 1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