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1회 Entrepreneurship Forum 아시아의 빌게이츠 김윤종 회장 특강(3.26)
- 등록일 : 2010-03-26
- 조회수 : 5407
- 출처
-
작성자
홍보실
- 첨부파일
‘호기심과 열정으로 KIST의 재도약을 실행하라’
국가 과학기술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했던 KIST가 힘찬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재도약을 위한 핵심 키워드는 바로 기업가 정신이다. KIST는 직원들의 창의·혁신성을 증진하고 기업가정신에 입각한 연구자의 R&D 관점을 제고하기 위하여 3월부터 매월 1회씩 기업가정신 특강을 개최한다.
그 첫 번째 특강이 3월 26일 국제협력관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꽃샘추위로 제법 쌀쌀한 날씨였지만 SYK 글로벌 김윤종 회장의 성공신화를 듣기위해 260명이 넘는 직원들이 참석했다. 의자가 부족하여 간이의자까지 동원될 정도로 열기는 뜨거웠고 그 뜨거움은 2시간 강의 내내 유지되었다.
김윤종 회장은 특강에서 일과 사람에 대한 호기심 그리고 열정과 몰입, 변화를 위한 실천을 강조했다. 특히 호기심은 창의성과 행복한 삶의 원천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행복한 일터를 위해서는 직원들과의 소통과 동기부여, 공정한 평가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강 후 진행된 질의응답에서 김윤종 회장은 KIST의 변화를 위해서는 실천이 중요하고 연구자에게 필요한 기업가 정신은 바로 연구결과가 제품화 되고 그것을 통해서 연구자가 행복을 느끼는 것이라고 답변했다. 특강이 끝난 후 모든 직원들이 기립박수로 김윤종 회장의 열강에 대해 감사를 표시했다.
3월 특강의 열기를 글로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 그 분위기를 참가하지 못한 분들도 느낄 수 있도록 어느 참가자의 후기를 올린다. “잠시 잊고 있었던 열정에 대한 기억을 다시금 생각할 수 있게 되었고 행복을 위한 한걸음을 시작한 것 같습니다”
4월 특강은 ‘영혼이 있는 승부’의 저자 안철수 KAIST 석좌교수이다. 기업가정신의 전도사 안교수의 입에서는 어떤 말이 나올까 벌써부터 4월이 기다려진다.
- 글 : 인력개발팀 박병수 선임관리원
- 사진 : 홍보실 이순재 기술원
이전
카자흐스탄 국가혁신기금 (NIF) 원장 방문 (3.23) 2010-03-25 | 4930
다음
브라질 외교부 과학기술국장 방문 (3.29) 2010-03-30 | 4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