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IST, 기업들과 공동 R&D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 시동건다.
- 등록일 : 2025-03-27
- 조회수 : 79
- 출처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첨부파일
KIST, 기업들과 공동 R&D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 시동건다. |
- KIST 협력기업 초청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 KIST 해외거점 연구 인프라 연계, 협력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성장 지원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오상록)이 기업의 글로벌 기술사업화 지원 확대에 새롭게 나선다. KIST는 3월 27일(목) 서울 성북구 본원에서 관련 협력기업을 초청해 ‘KIST 협력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IST는 이번 설명회에서 100여 개 협력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KIST가 보유한 4곳의 해외거점별 특화된 공동 R&D 기반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세부적으로는 한-베 과학기술연구원(VKIST)은 한국과 베트남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공동 R&D 활동을 통해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고, 베트남 기업의 기술 사업화를 촉진할 예정이다. KIST 유럽연구소는 독일 현지 클러스터와 연계해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인도협력센터는 계산과학 기반 신소재 및 AI 분야에서 기술 현지화 공동 R&D를 지원한다. 또한, 보스턴바이오혁신센터(K-BB)는 MIT, 하버드대 등 보스턴 지역의 혁신 기관들과 협력해 글로벌 사업화 및 시장 진출을 돕는다.
해외거점별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이후, 협력기업과 KIST 전문가들 간의 기업 맞춤형 공동 R&D 기획을 위한 상담회도 진행됐다.
KIST는 운영 중인 해외거점 연구 인프라와 연계하여 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판으로, 향후 딥테크 기술사업화에 역량을 결집하고, 공동 기술사업화 등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오상록 KIST 원장은 “KIST는 딥테크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단순 일회성 기술이전을 지양하고, 지속적인 기술개발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며,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협력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기술사업화를 위한 지원을 전폭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1] KIST 협력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설명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2] 김병국 KIST 기술사업전략본부장이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 개요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이전
KIST-삼성 E&A, 고온 수전해 설비 실증사업 착수 2025-03-27 | 68
다음